본문 바로가기

인사이드RIA/인사이드플렉스

새로운 RIA 커뮤니티

반응형
오늘 공개된 이야기인지 아침부터 수많은 관련글들이 올라왔습니다.
O'Reilly 와 Adobe 가 같이(?) InsideRIA 라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하루가 지났는데 google 에서 검색해보면 500여개의 글이 올라왔네요.
(물론 중복된 사이트도 있겠지만...그리고 맥월드 관련글과는 비교도 안되지만..ㅎㅎ)

http://www.insideria.com/


O'Reilly 에서 이렇게 별도의 스폰서세션을 운영하는 사례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명칭은 RIA 라는 이름을 가져가지만 결국에는 Adobe 의 입김이 들어간 커뮤니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올라온 글중에는 기존 O'Reilly Network 라는 페이지에 올라왔던 글들도 간혹 포함이 되어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사이트는 Rich Tretola 와 Andre Charland 가 운영자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기존 사이트들도 O'Reilly 에서 직접 운영하지 않을수도 있겠군요.
http://blog.everythingflex.com
http://blogs.nitobi.com/andre/

Rich Tretola 같은 경우에는 Flex 관련된 이슈들을 이전부터 많이 이야기해왔기때문에
그렇지만 Andre Charland는 Ajax 쪽에서 많이 알려진것 같습니다.
http://www.nitobi.com/ 의 Grid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것 같구요.

그렇다면 앞에서 이야기한 Adobe 의 입김을 조금이나마 완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
실제로 http://www.oreillynet.com 에서 보면 별도 스폰서 리소스와
SITE 로 구별하네요. InsideRIA.com 은 별도 사이트랍니다.
아래 사이트중에서도 웹로그처럼 운영되는 곳이 있고
전문 아티클만 올라오는 곳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sideRIA.com is an online community developed by O’Reilly and sponsored by Adobe Systems Incorporated. Our goal is to create an invaluable resource for information on the ever-changing state of design and development of rich Internet applications (RIAs).
- http://blog.everythingflex.com/2008/01/21/introducing-insideria/

정말 처음처럼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면 좋겠네요.

ever-changing 라는 말이 나오는데 사전에서는 끊임없는, 지속적인 등의 의미로도 사용되며
주마등(走馬燈) a revolving lantern
주마등 같은 kaleidoscopic;ever-changing[-shifting] 의 의미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갑자기 주마등이 뭔뜻이지 하고 생각이 안나서..ㅠㅠ 다시 사전을..

1. 등(燈)의 하나. 등 한가운데에 가는 대오리를 세우고 대 끝에 두꺼운 종이로 만든 바퀴를 붙이고 종이로 만든 네 개의 말 형상을 달아서 촛불로 데워진 공기의 힘으로 종이 바퀴에 의하여 돌게 되어 있다.
2. 무엇이 언뜻언뜻 빨리 지나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달아놓은 글이 있네요. 참고하세요.
http://lontide.egloos.com/37793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