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1인 1계정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된 계정입니다. 4분 안에 해결하기

반응형

카카오페이를 잘 쓰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생각해 보면 최근에는 거의 쓰지 않은) 페이를 이용하려고 카톡에서 페이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카카오 페이 앱으로 들어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 비슷한 안내를 받긴 한것 같은데 현재 쓰고 있는 계정이 주 계정이고 다른 계정에는 머니도 없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다른 계정으로 연결된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계정이 주 계정이 되었나 봅니다.

일단 사용하지 않을 계정에서 카카오 페이에 연결된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계정은 한 개인데 여전히 경고 문구는 사라지지 않고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 도움말을 찾아보면 카카오톡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라는 내용도 있는데 이건 좀 이상해서 찾아보니 그냥 고객 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하네요.

 

카카오페이 고객 센터는 전화를 걸지 않고 카톡에서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카톡을 통해 고객 센터에 문의해서 계정 제한을 해지한 사례입니다.

 

1.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갑니다.

https://pf.kakao.com/_ZXyEj

 

2. 채팅으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챗봇과 채팅이 따로 있는 것이 좀 희한하긴 한데, 챗봇은 아마도 정형화된 문의에 대한 답변을 처리하는 것이라 채팅이 좀 편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챗봇에서도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3.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4. 상담원 연결을 클릭합니다.

 

5. [일반문의], [계정/가입/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상담원 연결이 요청되고 연결되면 상담사 OOO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옵니다. 그럼 상담을 시작합니다.

 

6. 현재 상황을 문의합니다.

 

7.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이때 사용할 계정 정보(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8. 계정 확인하고 다른 계정에 연결된 카카오 페이 서비스가 없다면 바로 계정 제한이 해제됩니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