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GUITAR 테스트 시 트레이창 표시하지 않도록 하기

반응형

GUITAR 테스트 진행 중에는 해당 도구가 컨트롤 주도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 시나리오가 복잡하다면 퇴근하면서 테스트를 돌리거나 별도 테스트 서버에서 운영을 하겠죠. 하지만 간단한 테스트라면 그냥 개인 PC에서 돌려볼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를 실행하면 윈도우 트레이 영역 쪽에서 단계마다 알림을 표시합니다. 단계가 짧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10개 이상 넘어가면 실제 동작하는 것보다 알림이 늦게 뜨더군요. 아마 원래 윈도우 트레이 영역의 알림이 그런 용도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는 것인 듯 합니다.



이미 테스트는 다 끝나고 완료되었는데 알림창에서는 중간 정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딱히 알림창을 보지 않을거라면 해당 옵션을 꺼놓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GUITAR 툴을 아무리 살펴보아도 알림창을 표시하지 않도록 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Q&A의 도움을.


결론은. INI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설치 디렉토리 아래 BIN 디렉토리에 들어가면 guitar.ini 파일이 있는데 해당 파일을 수정하면 되는 거라고 하네요. 사용 전 매뉴얼을 꼼꼼하게 읽어보았다면 사용하기 전 설정에 "INI 파일 설정"이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기본 제공이 권장이라~ 건드리지 않았나 봅니다.


오피스처럼 범용적인 사용자가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면 설정을 프로그램 내에서 옵션 같은 메뉴를 제공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지만, GUITAR는 개발자를 위한 도구라~ 좀 더 개발자 친화적인(?) 옵션 변경법을 제공하는 듯 합니다. 뭐 자주 변경할 것이 아니라면 딱히 불편하진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