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차고 넘치도록 듣자

반응형
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 입문로드맵 - 8점
이신애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이라는 사이트는 아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http://www.jamsune.com/


1999년 게시판 하나로 시작한 사이트는 지금은 유료 사이트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부방법은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 책 역시 사이트 내에서 볼 수 있는 주요 정보를 한권에 잘 담아놓았습니다. 2003년 책이 처음 소개되고 2010년 개정판이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초기 잠수네 공부법을 선택했던 아이들은 아마 지금쯤 대학생이 되었겠죠.


책에 소개된 내용은 흘려듣기, 집중듣기에 대한 소개와 노하우를 고유하며 이후 읽기, 말하기, 쓰기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주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다 큰 어른들에게도 많은 교훈을 던져줍니다.


노하우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차고 넘치도록 듣게 해 주세요'라는 말처럼 계속적인 반복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른들의 영어 학습은 뭔가 매일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진도를 나가야 한다는 생각때문에 뭔가 하기는 하지만 영어에 익숙해지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 작년에 반복 듣기를 하겠다고 선택한 것이 빅뱅이론인데... 이 친구들은 말이 정말 빠르고 전문적인 용어와 비속어를 남발해서...ㅠㅠ 그냥 자막으로 보는 것으로..


* 읽기를 설명하면서 1000권 읽기 이야기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보는 영어책은 분량이 길지 않으니 뭐 읽을 수 있겠지 싶었는데...진짜 하루 30권씩 책을 읽는 친구가 있더군요.


http://blog.daum.net/storyonmom/216


음. 책은 저 정도 읽어야 좀 읽는 구나 싶겠군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