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나는 아버지입니다] Devoted

반응형
나는 아버지입니다 - 10점
딕 호이트.던 예거 지음, 정회성 옮김/황금물고기

Team Hoyt 또는 아버지와 아들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4분 조금 넘는 영상속에 담긴 아버지와 아들의 모습은 누구나 눈물을 글썽이게 만듭니다.

아버지 딕 호이트는 퇴직 이후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상 속에서는 그냥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만 나오지만 책에는 어머니가 릭을 위해 얼마나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함께 했는지 또 릭 스스로 혼자 서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아버지와 아들 - team Hoyt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영상을 보시죠.

http://youtu.be/htumfmQzusA


아마도 국내에서 자막을 달면서 일부 오류가 생긴건지 모르지만..몇 가지 내용을 바로잡는다면..

딕 호이트는 1995년 중령으로 퇴역했습니다. 릭을 키우기 위해 주 방위군으로 성실하게 복무를 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아버지가 직장을 그만두었다고 하는데 장애를 가진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오히려 시간제로 다른 일을 했다고 합니다. 릭은 1962년생인데 그 당시만 해도 장애를 가진 아이를 데리고 산책하는 것조차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을때라고 합니다.


때문에 릭의 부모는 아이가 지역 사회속에서 같이 자라날 수 있도록 없는 시간을 쪼개서 정치적인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정치적인 활동이라고 하면 조금 부정적일 수 있지만 지역사회시민 또는 소수계층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릭은 뇌성마비였지만 학습능력이 뛰어나 정규학교에 들어가고자 했지만 제도적인 장벽때문에 몇년간 그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치 활동을 통해 제도 자체를 바꾸어버리고 결국에는 정규학교에 들어가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부모의 헌신만을 강조하는 면이 강해서인지 이 책에서 이런 활동들이 인상적이더군요.


이들과 관련된 영상이 여러개 있는데 I Can Only Imagine 을 배경음악으로 만든 것이 그들의 슬로건 Yes You Can과 맞아 세계철인3종경기연맹에서 DVD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원본은 아마 DVD로만 나와있는지 깔끔한 자료가 없네요.

http://youtu.be/GRHxHapwirw


I can only imagine

What it will be like When I walk By your side

I can only imagine

What my eyes will see

When your face Is before me

I can only imagine

Surrounded by Your glory, What will my heart feel

Will I dance for you Jesus or in awe of you be still

Will I stand in your presence or to my knees will I fall

Will I sing hallelujah, will I be able to speak at all

I can only imagine

I can only imagine

When that day comes And I find myself standing in the Son

I can only imagine

When all I will do Is forever Forever worship You

I can only imagine


* 원서의 제목은 Devoted 입니다. 일방적인 헌신이 아니라 서로에 대한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버지, 아버지가 없었다면 저는 할 수 없었어요. 

아들아, 네가 없었다면 나는 하지 않았다.



* 삶이 내게 어떤 역경을 주든 형이 날마다 맞닥뜨리는 어려움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예요 - 동생 롭의 편지 중에서


* 공식 사이트가 있군요.

http://www.teamhoyt.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