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업무용 시스템에 HTML5를 도입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컴포넌트일 겁니다.

물론 HTML5를 사용하면서 기존 그리드나 차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기반으로 제공되는 컴포넌트였다면 데스크탑에서만 동작하는 반쪽짜리 시스템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차트 개발 업체들이 오래전부터 HTML5 기반 시스템에 대응할 수 있는 컴포넌트를 준비해오고 있는 것도 이러한 요구사항 때문입니다.

해외 시장에 비해 국내 컴포넌트 시장이 크지는 않지만 독특한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해외 제품에만 의존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이런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업체가 바로 리아모어입니다.

RIA 컴포넌트 전문기업으로 시작해서 플래시, 플렉스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성장해왔고

얼마전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HTML5 차트를 선보였습니다.


http://demo.riamore.net/HTML5demo/chart/index.html


차트가 간단할 것 같지만 공개된 차트의 종류만 보아도 이 정도면 못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3D 표현이나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처리가 플래시 차트와 비교해보았을때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캔버스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IE 같은 경우에는 8이하 버전에서 컴포넌트를 표현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 

그래서 IE8 이하 버전에서는 VML(http://en.wikipedia.org/wiki/Vector_Markup_Language)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제공하던 플래시 차트와 레이아웃이나 데이터 형식은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대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HTML5를 업무시스템에 도입하는 것을 마냥 망설일것도 아닌듯 싶습니다. 


* 퓨전차트는 퓨전차트 XT라는 이름으로 HTML5를 지원합니다.

http://www.fusioncharts.com/products/suite/



혹 HTML5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이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HTML5

저자
이준하 지음
출판사
e비즈북스 | 2012-05-15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이 책은 차세대 웹표준인 HTML5가 등장하게 된 배경에서 시작...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신고
Posted by 열이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Yesterday639
Today258
Total1,986,98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