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스펙이 모든 것은 아니다

반응형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 - 8점
김병만 지음/실크로드

얼마전 본 비디오 클립중에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CB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7일 11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http://www.cbs.co.kr/tv/pgm/cbs15min/ 
팟캐스트로 배포되고 있어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번에 6명정도의 연사가 15분동안 강연하는 형식이네요.
그 중에서 격투기 해설가였던 김남훈님의 '청년들이여, 스펙에 하이킥을 날려라'라는 주제의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책에도 나와있지만 김병만 역시 스펙으로 따지면 방송에는 적합한 스펙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자리에 올라오기 위해서 또 계속 나아가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짧은 내용이지만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선물(2001)

영화 선물(2001) - 이수근.김병만


김병만도 그렇고 김남훈도 그렇고 모든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10년전과 지금의 상황은 또 다르겠지만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는다는 말은 변함이 없을 겁니다.


* 책 본문에 있던 사진을 살짝 가져와보았습니다. 꽃을 들고 있는 2명은 서로 친구입니다. 물론 작은 쪽이 김병만..ㅎㅎ 본문의 표현처럼 친구인데 형처럼 보인다는...
* 몇몇 인터뷰에서 나왔던 이야기가 중복되는부분이 있어 신선함은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류담이나 노우진이 말하는 김병만에 대한 이야기나 뒷부분의 이응진 KBS 창원방송총국 국장의 추천사(날 웃기지 못하는 개그맨, 김병만)는 많은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