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pplication 을 한글로 표기할때 어떻게 할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냥 응용프로그램이라고 풀어서 쓰기도 하고
어플리케이션 또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표기합니다.
어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어떤 것이 맞냐고 물어보면
제각각 다른 답변을 남기더군요. ^^
OBS 의 유영선 아나운서가 블로그에 남긴 글을 보면 애플리케이션이 맞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발음기호 상으로는 오히려 애플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으로 표기할 수 있다고 하네요.
국립국어원에서 이 문제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통일했다고 합니다.
발렌타인데이가 밸런타인데이로 변경되고 있다는것은 처음 알았네요.
어짜피 쓸 일도 없으니..ㄷㄷ
alert, confirm, trace 같은 메소드도 Application의 메소드입니다. 앞에서 말한것처럼 전역으로 접근 가능하구요.
출처
http://cafe.naver.com/xplatform101/25
엑스플랫폼에서 Application 객체는 애플리케이션의 기본정보와 초기 생성 시 주어지는 환경정보를 다루는 기본이 되는 객체라고 합니다. 여기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표기하면 엑스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의미하게 되고 Application 이라고 하면 객체를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Application 에 속하는 메소드나 속성은 전역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lert 을 사용한다면 원래는 applicaiton.alert() 으로 표기해야 하지만
그냥 alert() 만 표기해도 됩니다.
Application 에서는 꽤 많은 속성을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ADL 경로를 확인한다든지 (application.xadl)
캐시를 처리하는 경로를 얻어오고 (applicaiton.cachedir)
업데이트를 관리하기 위한 몇가지 속성 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GlobalVariables 에 접근하는 것도 Application의 속성을 접근하게 됩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xplatform101/2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