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구글의 뻐꾸기

반응형
매년 만우절이 되면 기대되는 것중 하나가 구글에서 올해는 어떤 흥미로운 녀석을 보여줄까입니다. 올해는 모션 인식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사이트와 인터뷰까지 잘 만들어놓아서 인터뷰 영상만 보면 진짜인줄 아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았답니다. 예전의 장난과는 달리 이미 현실적으로 구현 가능한 요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http://mail.google.com/mail/help/motion.html

구글의 만우절 이벤트가 공개되고 나서 며칠 지나지 않아 키넥트를 활용한 사례가 실제로 공개될 수 있었던것도 그때문입니다. 키넥트는 공식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활용 가능한 비공식 드라이버를 쉽게 구해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런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글은 뻐꾸기를 날렸지만, MS는 진짜 구현했다 - G메일 모션 베타 현실로!
http://itviewpoint.com/186001


개인적으로 조만간 장만하고 싶은 녀석인데...
기본 동작 거리 확보와 벽에 걸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없어서..ㅎㅎ 

* 구글 문서 도구 모션 베타 페이지가 개인적으로는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 문서작성하려면 몸을 유연하게 준비해야 한다는...
 

 
* 뻐꾸기란 말 정말 친근하네요. ㅎㅎ
만우절 장난도 일종의 작업이니깐...
사전적(?) 의미는 '남성이 여성에게 간혹 여성이 남성에게 유혹을 하는 행위'라고 하네요.
http://kin.naver.com/openkr/detail.nhn?state=R&docId=22745 

* 구글의 장난은 이것만이 아니었는데 크롬의 확장 기능인 ChromeLite는 실제 동작하는 확장기능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블로그를 해당 기능으로 본 모습입니다.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bjekedpipaedojkbialnhabcecmfpofh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