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네이버 소셜 컨퍼런스 간단 후기

반응형
30일에는 네이버 소셜 컨퍼런스가 분당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진행되었던 경진대회 시상과 함께 그동안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그린팩토리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지만 실제 건물에 들어가본것은 처음이네요. 정말 건물 이름이 그린 팩토리인줄은 몰랐다는..
 


행사가 진행된 홀은 아담한 규모로 잘 만들어져 있지만 바닥이 나무라서 늦게 들어오시는 분들의 발소리가 크게 들리더군요. 특히 구두같은 경우는 쥐약이었다는...

 
간식도 푸짐하게 준비를 해서 시간이 없어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너무 여러가지가 있어 곤란했다는...
시상식을 하기 전에는  소셜앱 현황과 개발팁을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발표자료는 앱팩토리 공식 카페에 공유가 되었네요.
[컨퍼런스 발표 자료] 소셜앱 현황 및 개선 사항 - 권순선
http://cafe.naver.com/appfactory/1448
[컨퍼런스 발표 자료]함께하는 소셜앱 개발 노하우 - 오창훈
http://cafe.naver.com/appfactory/1446
 
잠시동안 쉬는 시간을 가진 후에 대상과 부분 금상 수상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버블툰을 제작한 자라자는 이미 스케치판으로 많이 알려져있고 원래 만화를 전공한 팀이라 만화를 통한 소통에 집중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http://apps.naver.com/app/27369


한국가상현실의 코비하우스는 이미 KOVI라는 브랜드로 인테리어 업계의 약 70% 정도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소셜앱스에서 서비스하는 코비하우스는 유니티3D로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확장할 계획이라는..
http://apps.naver.com/app/20759

아이젝트랩의 다니길은 추억의 조각을 모으다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으며
참신한 PT 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미투 150자로 표현한 다니길의 정의는 인상적이더군요(담에 써먹어야겠다는..^^).
http://apps.naver.com/app/27361


소셜앱스가 여러가지 일을 겪으면서 커가는 모습을 보면 참 배울것이 많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른 서비스에서 배울 수 있도록 좋은 사례들을 많이 만들고 공유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그린팩토리 4층도 가보았네요. 그린티라떼 사주신 재옵빠(http://me2day.net/tangbba) 님께 감사드려요. ^^ 다음에는 떡볶이로..ㅎㅎ
 
* 센스있는 선물도 감사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