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처럼 당연한 이야기지만 현실에서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바뀐 요구사항으로 일정상의 여유가 없거나 복잡한 데이터 구조때문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빠르게 실행되는 코드를 고민하고 있었다면 좀 더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dw에서 소개하는 '다섯 가지의 Ajax 우수 사례'라는 문서에 소개된 팁과 도구는 Ajax뿐 아니라 다른 RIA 개발 플랫폼에서도 적용 가능한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의 Ajax 우수 사례 - Ajax 개발에 도움이 되는 팁과 도구

마지막에 소개된 도구에 대한 설명에서 NIH 신드롬에 대한 이야기는 처음 접한 용어라서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용어는 아니고 일반적인 기업에 대한 연구에서 나온 용어네요.
전규현님의 블로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용해서 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왜 나만의 방법이 실패하는지? (NIH 신드롬)

NIH라는 용어를 언급하지 않더라도 비슷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의 두터운 장벽때문에 최신 버전보다는 안정적인(또는 한글로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있는) 버전을 선호하는 것도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http://www.technologyevangelist.com/2007/08/is_ajax_the_future_o.html


* 문서 중에서 호출과 관련된 부분은 확실하게 시각적으로 표현되었을때 이해가 빠르네요. 화면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고
Posted by 열이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Yesterday639
Today259
Total1,986,99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