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니컬 라이팅

voting check

반응형

문서 빌드 시 테스트 항목 중 voting check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The tests do not run any grammar or spell checkers because a voting check must always be accurate.

 

단어의 의미만으로 해석하면 투표를 통해 일정 비율 찬성을 하면 통과하는 건가 싶었는데(같은 문서 내 Voting test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이건 진짜 찬반 투표를 통해 통과하는 테스트)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면 위키피디아 "Literacy test"로 연결해 줍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teracy_test

 

대충 해석해 보면 1960년대 이전까지 투표를 진행하기 전에 유권자들의 문해력을 테스트하고 통과된 이들에게만 투표를 허락했다고 합니다. 그럴듯해 보이지만 주로 인종 차별의 수단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행위를 법적으로 금지하고 투표를 위한 문해력 테스트는 더 이상 하지 못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하여간 원문으로 다시 돌아가보면 문법이나 맞춤법을 체크하는 단계를 의미하는 건데 문서를 코드처럼 다루는 환경에서는 "voting check" 보다는 "linting" 또는 "lint check"라는 표현을 좀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ebs에서 이야기하는 문해력 테스트와는 별개의 이야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