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7

(7)
베링랩 CAT 도구 사용 후기 베링랩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는 법률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고 기술, 특허, 금융 쪽으로 확대할 계획인 듯합니다. 서울대, 네이버 등의 투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베링랩 서비스는 유료인데 CAT 도구인 intellicat은 무료로 공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무료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사용해보았습니다. 간단한 제품 소개는 https://www.beringlab.com/intellicat?lang=ko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https://translate.beringlab.com/ https://translate.beringlab.com/ translate.beringlab.com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명을 설정하고 ..
API The Docs 2020 - Spec-First API 만들기 Ivana Isadora Devcic는 이 발표를 할 즈음에 Redocly로 이직을 했습니다. 그 전에는 ReversingLabs에서 테크니컬 라이터로 일했다고 합니다. 아마 이 발표에는 ReversingLabs에서의 경험이 담겨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https://youtu.be/KnO7q1LsCwQ Spec-First API의 장점을 설명하고 이를 구현하려 할 때 장애가 될 수 있는 문제가 어떠한 것인지 설명합니다. 그리고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게임을 빗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에 별로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딱히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https://pronovix.com/event/api-docs-virtual-2020/ivana-isadora-devcic Iva..
이전 거리 두기 2.5 단계와 새로운 거리 두기 비교 현재 거리 두기에서는 2.5단계부터 스포츠 관람이 무관중으로 전환됩니다. 새로운(2021년 7월 12일부터 시작하는) 거리 두기 4단계와 같은 수준이지요. 그래서 이전 거리 두기 2.5단계와 새로운 거리 두기 4단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이전 거리 두기 2.5단계 새로운 거리 두기 4단계 스포츠 관람 무관중 무관중 등교 1/3 원격수업 전환 종교활동 비대면 비대면 노래연습장 집합금지 시설면적 8㎡당 1명 22시 이후 운영 제한 실내 스탠딩 공연장 집합금지 스탠딩은 금지 동행자 외 좌석 한 칸 띄우기 공연 시 회당 최대 관객수 5,000명 이내로 제한 실내 체육 시설 집합금지 시설면적 8㎡당 1명 (체육도장, GX류는 6㎡당 1명) 고강도, 유산소 운동 제한 22시 이후 운영 제한 워터파크 21시 이후 운영..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에서 스포츠 관람은 왜 무관중일까? 다음 주(7월 12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에서 스포츠 관람은 무관중입니다. 단계별 상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계 스포츠 관람 1단계 사전예약제 운영을 권고하며, 관람석 내 음식물 섭취 금지 및 지정장소 섭취 허용, 함성ㆍ응원 금지 - (실내) 경기장 수용인원의 50% * 예방접종 완료자 제외 - (실외) 수용인원의 70% * 1차 이상 접종자 제외 2단계 사전예약제 운영을 권고하며, 관람석 내 음식물 섭취 금지 및 지정장소 섭취 허용, 함성ㆍ응원 금지 - (실내) 경기장 수용인원의 30% * 예방접종 완료자 제외 - (실외) 수용인원의 50% * 1차 이상 접종자 제외 3단계 사전예약제 운영을 권고하며, 관람석 내 음식물 섭취 금지 및 지정장소 섭취 허용, 함성ㆍ응원 금지 - (실내..
목적과 목표 갑자기 objective와 goal의 차이가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다가 흥미로운 글을 찾았습니다. 먼데이닷컴이라는 협업 솔루션 블로그인데요. 보통 글로벌 업체는 본사 블로그를 그대로 해석하거나 자체 콘텐츠를 만드는데 여기는 본사 블로그 콘텐츠를 한국 사정에 맞게 수정해서 콘텐츠를 만들고 있더군요. 일단 원문은 "Goal vs. objective: what’s the difference?"라는 글입니다. https://monday.com/blog/project-management/goal-vs-objective/ Goal vs. objective — are they the same? | monday.com Blog Learn the difference between a goal vs. an objectiv..
착오송금 반환지원 서비스 수수료는? 7월 6일부터 착오송금지원법 시행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에서 "착오송금반환지원정보시스템"을 오픈했습니다. 이름이 뭔가 복잡해 보이는데, 그냥 내가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송금한 경우 상대방을 찾아서 돈을 받아주는 것을 예금보호공사에서 대행해주는 겁니다. 이전에도 은행을 통해 상대방을 확인하고 양해를 구해 잘못 송금한 돈을 받을 수 있었으나 생각보다 많은 경우 상대방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상대방이 순순하게 돈을 보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여간 그래서 이걸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는 신청하고 돈만 받으면 되고 나머지는 예금보호공사에서 알아서 합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가 완전 무료는 아닙니다. (5)번 항목에서 보듯이 "비용 차감"이 있습니다. https://kmrs.kdic.or.kr/ko/index.do ..
네이버 폼, 구글 설문지 어떤 걸 선택해야 하나요? 네이버, 구글 모두 설문 기능을 지원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오피스 > 폼]에서 구글은 [드라이브 > 구글 설문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응답 역시 [네이버 오피스 > 셀] 또는 [드라이브 >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주소 입력을 지원합니다. 우편 번호 검색 후 정확한 주소를 입력받기 원한다면 네이버 폼을 추천합니다. 구글은 퀴즈 유형을 지원합니다. 항목마다 점수를 부여하고 채점이 필요한 경우 구글 설문지가 좀 더 편하겠네요. 아마도 구글은 클래스룸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부분 때문에 이런 기능이 추가된 듯합니다. 간단하게 개별 기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구글에서 독특하게 제공하는 기능은 표 아래에 따로 설명해놓았습니다. 네이버 구글 필수항목 O O 그룹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