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mp3 파일을 유튜브에 그냥 올리고 싶을 때

반응형

유튜브에는 mp3 파일을 그냥 올릴 수 없습니다. 동영상 파일만 올릴 수 있죠. 뭐 찾아보면 mp3 파일을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주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 올려야 할 파일은 많고 뭔가 귀찮다면 이걸 한방에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www.tunestotube.com/

 

TunesToTube.com

The quick and easy way to upload your MP3 to YouTube Start by clicking the button below - you will be taken to Google Accounts so you can allow TunesToTube to interface with your YouTube Channel Connect YouTube Account --> After you've connected your YouTu

www.tunestotube.com

일단, 계정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뭔가 불안하기도 하구요. 그래도 하나하나 동영상을 변환하는 번거로움보다 편하다고 생각되면 사이트를 이용해봅니다.

mp3 파일을 올리구요. 동영상으로 만들 때 사용할 이미지가 있다면 같이 올립니다. 이미지를 올리지 않고 곡 제목에 배경색만 깔아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제목은 자동으로 파일명으로 설정되는데, 수정하시면 되구요. 상단에 워터마크가 붙는데 그건 없앨 수 없네요. 뭐 중요한 영상이 아니라면 상관없죠.

그리고 업로드 버튼(지금은 안보이지만 파일을 올리면 보여집니다)을 클릭하면 알아서 동영상을 해당 계정으로 올려줍니다.

* 워터마크 붙습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패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