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니컬 라이팅

유데미에서도 테크니컬 라이팅 교육을?

반응형

국내에서는 테크니컬 라이팅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수요가 많지 않아 그런지 공급 자체가 부족하죠. 온라인 교육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그마저도 잘 만들어진 교육이 없습니다. 

우연히 다른 자료를 찾다가 유데미에서 테크니컬 라이팅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예 카테고리가 분리되어 있더라구요.

https://www.udemy.com/topic/technical-writing/

불러오는 중입니다...

개별 강의로도 신청할 수 있고, 아예 테크니컬 라이팅 코스를 제공하는 것도 있습니다. 강의 평점도 나쁘지 않네요 (다 비슷한 평점이라 좀 그렇긴 하지만 ^^)

유데미가 정식 학위를 주거나 회사에서 인정해주는 건 아니지만,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강좌가 아니더라도 해외 컨퍼런스 등의 자료를 유튜브 등에서 찾을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체계적이지는 않으니깐요. 뭔가 해당 분야에 대해서 깊이 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만 합니다.

무료 강좌는 딱 1개 있는데 (오늘 시점에서, 가끔 이벤트 성으로 무료로 풀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료 강좌부터 듣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무료 강좌를 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https://www.udemy.com/course/commonsensical-technical-documentation/

불러오는 중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