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1일1생식] 효과는 아직 모르겠지만

반응형
1일 1생식 - 6점
황성주 지음/청림출판


김수경 박사의 책을 읽고 나서 생식에 관심이 생겨서 몇 가지를 알아보다가 우연히 황성주 박사의 책도 있길래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아예 대놓고 생식을 홍보하는 책이긴 하지만 "생식"이라는 것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김수경 박사의 책은 특정질환에 관련된 이야기고 황성주 박사는 생식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인만큼 생식의 효능에 청소년, 여성의 건강, 다이어트까지 범위를 넓혀 이야기합니다. 설명을 듣다보면 생식이 만능인것처럼 들리지만 사실 음식을 먹는다는 행위 자체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활동들을 인간이 모두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생식이 꼭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21세기는 로가닉 시대입니다. 로가닉(Rawganic)은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음식 트렌드이며, 앞으로 오래 지속될 미래 트렌드입니다. 세계인이 유기농 식재료를 자연 상태 그대로 먹는 게 몸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식은 기본적으로 로가닉의 가장 정제된 형태입니다. 일부러 원재료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 식재료가 한곳에 모여 있으니 일반 로가닉보다 진화한 형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식은 '로가닉 칵테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좋은 식재료를 그대로 풍성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 그렇게 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생식은 그 대안이라는 것이지 최선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생식 역시 100% 생식은 상당히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생식원료 함유비율에 따라 조금씩 가격이 달라집니다. 황성주 생식 중 일부는 50% 정도 함유비율로 판매되는데 다른 업체에서는 이 정도로는 효과가 없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에서는 함유비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책 내용과 상관없이 저렴한 황성주 생식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일단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말할 단계는 아닌듯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