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반가워! DSLR] 반가워! 싸이!

반응형
반가워! DSLR - 6점
심은식 지음, 이다 그림/포토넷

DSLR 입문서를 찾고 있다면 추천해드릴만 합니다. 초판이 2011년에 나왔으니 좀 오래된 내용이긴 하지만 DSLR의 기본 기능은 크게 바뀐 것이 없어서. 혹 바뀐 것이 있다면 대부분 모델에 따라 새로운 기능으로 강조하는 것이라,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내용에 "싸이질"이라는 단어가 등장해서 "싸이"가 뭐야 싶은 분도 있을지도 ^^


만화 형식을 빌리긴 하지만 만화는 실제 콘텐츠의 인트로 정도로 활용하고 있고 나머지 내용은 일반 기본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자가 처음 DSLR을 구입해서 성장해나가는 감동적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감하면서 찍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과 사정이 다른 것이 앞에서 "싸이"도 이야기했지만 2011년만 하더라도 DSLR이 상당히 고급 기기였기 때문에 주변에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던 시절이었죠.


입문서이기 때문에 깊은 내용까지는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또 많은 내용을 담으려 하다보니 너무 앞서나가는 측면도 있고요. 중간중간 따라가기 힘든 부분은 다른 서적을 참고하거나 직접 실행해보고 느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림 작가의 그림체가 호감형은 아니지만(이 책만 보면...^^), 1세대 인터넷 웹툰 작가로 꽤 유명한 분이라고 하네요. 최근에도 그림을 꾸준히 그리고 있으며 전시회도 열고 있다 하네요.

http://2daplay.net/

웹페이지에 올려진 내용은 거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네요. 대부분 내용은 블로그로 이전한 듯 합니다. 책 내용 중 일러스트 부분은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네요.

http://blog.naver.com/an2da


http://blog.naver.com/an2da/130042849257


* 작가의 알피 사랑이 지나쳐, 다른 기종을 사용하는 경우 모호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