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ONE PAGE 인포그래픽스] 이기는 인포그래픽

반응형
ONE PAGE 인포그래픽스 - 6점
우석진.김미리 지음/샌들코어

한참 인포그래픽이라는 물건이 뜨겁게 달아오를때 출판되었던 책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책을 읽었다는 것보다는 좋은 강의를 듣고 난 느낌입니다. 기존 외국 저자들의 책은 통계나 다른 지식을 배경으로 깔고 설명하는 내용이라 처음 인포그래픽이라는 것이 뭐야~ 라는 궁금함을 해소하기에는 애매함이 있다면 이 책은 처음 익히고자 하는 분에게 좋은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대략적인 감을 잡도록 도와주며 중간 중간 관련 실무자 인터뷰를 통해 여러 분야에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은 일반적인 기업에서 사용하는 인포그래픽보다 프레젠테이션 인포그래픽을 더 비중있게 설명합니다. 목적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접근하는 방식도 달라져야 한다는 거죠. 일반적인 인포그래픽은 시간을 두고 전문 업체에서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는 경우에는 담당자가 급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에서는 프레젠테이션 인포그래픽의 3대 요소를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

1.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획력

2. 콘텐츠를 만드는 전문지식

3. 비주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아무리 3번 능력이 강하다고 하더라도 1,2번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1,2번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에게 3번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가 이 책이라는 거죠. 저자인 우석진님은 강의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고 관련된 책도 계속 펴내고 있습니다.


내일 필요한 프레젠테이션에 뭔가 돋보이는 요소를 추가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참고해보세요.


* 좀 더 많은 자료는 저자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wooseokjin.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