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네이버 검색에도 도용된 블로그 정보가..

반응형

지난주 블로그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2차 도메인 변경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블로그 접근이 차단되었습니다. 17일 오후에 다음 측에서 해당 접근 제한을 풀어주었는데요.


2012/12/17 - [인사이드블로그] - 사행심 조장으로 블로그 접근 제한 받았어요


오늘 우연히 다른 글을 네이버에서 찾다가 제 블로그 글들이 지난주 발생한 일 때문인지 블로그 정보가 바뀌어 있더군요.



블로그 검색은 블로그 주소가 뜨고 그 옆에 블로그 정보 링크가 올라오는데 엄한 정보가 올라오고 연결도 다른 곳으로 되고 있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일단 검색 결과 하단의 문의하기 링크로 들어가서 해당 건에 대한 처리를 요청했습니다. 점심먹기 전에 요청했으니 11시 45분정도였나 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고 연말이고 하니깐 빨리 처리는 안되겠지 싶었는데 1시 10분 정도에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내용은 확인했고 처리는 했지만 업데이트된 내용이 반영되는 것은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도 아닌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이런 빠른 조치를 던져주시다니..정말 감동이네요.


* 혹시 잠시라도 블로그가 도용되어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정보가 다른 포털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 변경된 정보가 노출된 것은 10시간 미만일텐데 어디까지 문제가 퍼진건지 알 수는 없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