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김택진 스토리] 한국 게임계의 신화 읽기

반응형
김택진 스토리 - 8점
김정남 지음/e비즈북스

부끄럽지만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어떤 게임을 만드는 회사인지는 잘 몰랐습니다. 어쩌다보니 남들 다 하는 스타크래프트도 시큰둥할 정도로 게임과는 먼 세상을 살았기 때문입니다. ^^
오히려 엔씨보다는 오픈마루 스튜디오( http://blog.openmaru.com/)가 좀 더 익숙하다면 익숙하구요. 최근에는 NC 다이노스( http://www.ncdinos.com/) 때문에 좀 더 관심이 갔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 중심에 있는 김택진이라는 인물과 그를 둘러싼 한국 IT 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김택진 스토리는 엔씨소프트 이전의 이야기와 넥슨과의 관계를 비롯한 최근의 이야기까지를 흥미롭게 다루고 있습니다.
김택진이라는 인물을 다루는 책은 서울대 강연시리즈인 '공학도에서 게임산업 CEO까지'라는 책이 있지만 강연 내용을 정리한 내용이라 조금은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개별적인 인터뷰와 다양한 자료를 기반으로 여러 사건들을 재구성해주고 있습니다.


공학도에서 CEO를 거쳐 이제는 꿈에 그리던 야구단 구단주로서 또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갈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죠. 엔씨소프트가 아니더라도 IT 역사를 되돌아본다는 의미에서 흥미로운 책이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