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제4의 불] 사람이 곧 플랫폼이다

반응형
제4의 불 - 8점
정지훈 지음/열음사

저자인 정지훈님의 강연을 처음 들었던 것은 TED Seoul 2009년 행사에서였습니다. 이미 다양하고 깊은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이야기를 하시던 시절이라 많이 알려져있었고 강연 또한 뭔가 새로운 트랜드를 잘 이야기해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그때 주제가 Social Memory, Social Movement 였는데 '신경 세포의 움직임과 사회의 움직임의 유사성' 뭐 그런 조금은 어려운 주제였습니다. 내용은 흥미로웠지만 사전 지식이 없다보니 조금은 실망했던 기억이 생각납니다. 
http://tedxseoul.com/wp/talks_content/776 

그리고 얼마 후에 이 책이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꽤 많은 소문이 전해졌고 왠지 남들이 보는 책은 별로 와닿지 않아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그래서 스티브잡스 책도 안보는지도).
거의 2년이 지난 지금 이 책을 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저자의 내공때문인지 여전히 흥미롭고 이때 이야기한 내용이 지금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를 평가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포기(?)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활용하는데 반해 정지훈님은 여전히 그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의견은 SNS를 활용하고 깊은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다시 그 내용을 SNS를 통해 이야기합니다.
http://www.facebook.com/hiconcep 
http://health20.kr/
 
* 표지 이미지는 상당히 독특하면서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표지라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