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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RIA

死孔明 走 生仲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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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공명이 산 사마중달을 달아나게 했다는 고사성어가 현실이 되는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 4GS의 엄청난 흥행이 이를 증명하고 있고 오늘 나온 소식 중에 어도비에서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한 플래시 플러그인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모바일 플래시 플레이어) 개발을 중단하고 퍼블리싱과 마케팅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소식은 아닙니다.
공식적인 발표는 내일 진행될 Financial Analyst Meeting 에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www.adobe.com/aboutadobe/invrelations/2011_analyst_mtg/2011analystmeeting.html 

참고로 2009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규모 인원 감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In order to better align resources around Digital Media and Digital Marketing, Adobe is restructuring its business. This will result in the elimination of approximately 750 full-time positions primarily in North America and Europe.
http://www.adobe.com/aboutadobe/pressroom/pressreleases/201111/Q411IntraQuarterUpdate.html 

자세한 내용은 내일 아침이 되어야 확인할 수 있겠지만 국내외 언론에서는 이미 기정 사실처럼 다루고 있습니다. 의외로 개발자들은 환영하는 분위기..^^


아이폰서 어도비 플래시 영원히 못 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1109164002 
굿바이 모바일 플래시...어도비, 결국 포기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4404 
'죽은' 스티브 잡스가 '산' 어도비 이겼다
http://www.egn.kr/news/articleView.html?idxno=36718 

* 어도비의 공식적인 발표 내용 추가합니다. (11/10)
어제 공개된 내용 대부분이 그대로 발표되었네요.
Flash to Focus on PC Browsing and Mobile Apps; Adobe to More Aggressively Contribute to HTML5
http://blogs.adobe.com/flashplatform/2011/11/flash-to-focus-on-pc-browsing-and-mobile-apps-adobe-to-more-aggressively-contribute-to-html5.html
Adobe Creative Cloud and Adobe Creative Suite: New Choices for Customers
http://blogs.adobe.com/conversations/2011/11/adobe-creative-cloud-and-adobe-creative-suite-new-choices-for-customer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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