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반응형
삶은 항상 새로운 꿈을 꾸게 한다 - 8점
마리아 슈라이버 외 지음, 노혜숙 옮김/라이프맵

이야기는 무척 단순합니다.
NBC 방송기자, 앵커 그리고 몇권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던
마리아는 남편인 아놀드가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되면서
스스로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중 조카의 졸업식 축사를 부탁받고 심각한 고민에 빠집니다.
누구의 졸업식 축가를 듣고자 하는걸까?
주지사부인, 전직기자....

그리고 졸업식에서 시로 표현한 생각을 이야기해줍니다.

"나는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가?" 라고 묻는 것이 아니라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나는 누구인가?" 라고 물어야 합니다.

2개의 질문이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질문입니다.

마리아 슈라이버는 작년 어도비 MAX에서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그때는 행사가 끝나고 나서 누군지 알았습니다만..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flickr.com/photos/amuller/3039474952/


* 책의 내용이 좀 부족했는지..ㅎㅎ
국내번역판에는 꿈꾸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추가되어있습니다.
이기수 고려대 총장과 송상엽 김앤장 변호사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국내번역판에는 일러스트가 별도 작업되었습니다.
이영비님의 일러스트는 책속 엽서로도 제공이 됩니다.
* 원래 제목은 'Just Who Will You Be?: Big Question. Little Book. Answer Within.' 입니다.
이런 내용을 뻔한 이야기를 억지로 써놓았구나...라고 생각한다면
이미 답을 가지고 계신 모양입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