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라잡아 듣는 msdn 주간 세미나 시리즈 라는 흥미로운 타이틀로
4주간의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은
UX 얼티메이트 라는 주제로
준서아빠 김대우 과장의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http://www.uxkorea.net/

해당 발표자료는 아래 url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msdn/events/msdnweekly1/default.aspx

갑자기 내린 비로 차는 막히고
늦게 도착한 덕에 간단한 저녁도 얻어먹지 못했습니다.ㅠㅠ
(지난번에는 샌드위치였고 이번에는 김밥이었나 봅니다.)
2007/09/12 - [인사이드Dev] -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MSDN 세미나 in 서울 에 다녀왔습니다

먼저 간략한 행사 스케치입니다.


세션중 몇가지 중요한(그렇다기 보다는 기억나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ASP.net 중에서
http://www.asp.net/ajax/
강추해주신 사이트입니다.
간단한 샘플과 직접 실행해볼 수 있는 코드들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sp.net/ajax/


- CONTOSO silverlight
http://contosobicycleclub.mslivelabs.com/
실버라이트 스트리밍을 이용하여 동영상내 일정 부분에 마킹을 하고 해당 맵과 연동되는 function 을 연결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비슷한 사례로 예전에 소개했던것이 있었죠.
2007/02/24 - [방문해보자/overseas] - http://www.amgentourofcalifornia.com - 스포츠이벤트 중계?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ontosobicycleclub.mslivelabs.com/



MS vitual earth 관련해서는 국내에서도 모 물류업체와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버드아이 기능은 몰랐었는데 새롭더군요..

미디어 사이트에 대하여는
미디어간 하이퍼링크가 가능하다는 표현으로 설명해주었습니다.
sbsi의 NView 같은 경우
최근 새로 개편된 http://silverlight.net/Showcase/ 에서 제일 앞에 전시가 되어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silverlight.net/Showcase/


RIA 에 대한 새로운 정의도 신선하였습니다.
- 기존의 서비스를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것 이라고 표현하였네요.
소비라는 말이 여러가지 느낌을 가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WPF 와 XBAP 에 대한 차이도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WPF 를 OS 호스트라고 한다면 XBAP 은 IE 호스트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 이야기의 주제였던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은 윈폼과 WPF 가 어떻게 쉽게 호환되고
같이 활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실버라이트 DRM 부분애 대하여도 잠시 언급이 되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내용에서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Silverlight의 DRM과 Windows Media DRM의 호환
http://www.uxkorea.net/blog_post_135.aspx
플래시쪽에서도 비슷한 이슈가 있죠.
Flash Video DRM Coming! (드디어!)
http://i-dreaming.com/2511410

sbsi 같은 경우 3단계로 NView 후속프로젝트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음...점점 공짜로 보기가 힘들어질듯..ㅎㅎ

* 여담으로 준서아빠가 이제 2자녀의 아빠가 되었다고 합니다.
세미나 전전날 그리되어서...몹시도 피곤한 상태였다는 후문이...
그리고 닉네임을 이제 바꾸는거냐 라는 질문에
둘째가 클때까지는 계속 쓸것 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ㅎㅎ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