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반응형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 10점
이와사키 나쓰미 지음, 권일영 옮김/동아일보사

2011년 나온 책이니 읽은 만한 분들은 다 읽은 것 같습니다. 기억은 나지 않지만 피터 드러커의 매니지먼트를 먼저 읽고 읽어야지 했는데 하루 이틀 미루다 보니 이제야 읽게 되었네요. 물론 피터 드러커 책은 아직 읽지 않았습니다.


오랜 만에 별점을 5개나 던진 이유는 내용도 흥미롭지만 책 한권이 저렇게 삶을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놀라움입니다. 그것도 너무 진지하게 현실적이라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미나미는 이 부분을 반복해서 읽었다. 특히 마지막 부분은 여러 차례 읽었다.

재능이 아니다. 진지함이다.

미나미는 중얼거렸다.

"......진지함이라, 그게 뭘까?"

그 순간이었다. 갑자기 눈물이 흘러나왔다.

미나미는 깜짝 놀랐다. 자신이 왜 우는지 스스로도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눈물이 그치지 않고 계속 흘러나왔다. 눈물뿐 아니라 목에서 오열이 치밀어 올랐다...


물론 저자의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이야기지만 감성이 무뎌져서 그런지 책을 읽으면서 저런 느낌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해 반성을 하게 됩니다. 꼭 매니지먼트를 읽어봐야 겠네요.


*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당시 엄청난 주목을 받았습니다.


https://lyricalvivio.wordpress.com/2011/05/04/


* 국내에 매니지먼트는 2007년 소개되었는데 영문판을 번역한 것이 아니라 일본어 요약본을 중역한 것이라 합니다. 영문판을 완역한 것은 2008년 21세기북스를 통해 출판되었는데 지금은 절판이 되었네요. 매니지먼트 번역이 늦어진 것은 다른 피터 드러커의 책에 비해 분량이 많아서 출판사에서 선뜻 나서지 못했는데 마침 일본어 요약본이 나와서 그걸 가져온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잘 모르겠네요.

(마침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데 우에다 아츠오 책은 2001년에 나온 거네요).



* 야구 매니저라는 것이 국내에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