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트렌드 코리아 2014] 익숙해질 것 같지 않은 스웨그

반응형
트렌드 코리아 2014 - 8점
김난도 외 지음/미래의창

작년에는 리뷰어로 참여해서 읽은 책이고 올해는 업무 때문에 읽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다른 책도 보면 좋았겠지만 이상하게 아직 손이 가지 않아서 ^^


책의 내용은 작년과 같습니다. 2013년 예측이 검증이 되고 2014년 예측이 등장한 것 외에는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올해는 딱히 새롭다 할만한 예측이 없어 보이는 점도 있습니다. 물론 트렌드라는 것이 이전에 없던 새로운 무언가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기대치는 있는데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최근 기사나 강연을 통해 '스웨그'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 김난도 교수의 이야기를 빼면 가수들 신곡 소개나 근황에서나 등장하는 것을 트렌드로 이야기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어느 정도 익숙한 단어로 이야기했던 이전 트렌드와 다르게 '스웨그'라는 녀석은 1년이 지나도 익숙해지지 않을 듯 하네요.


http://www.freefever.com/wallpaper/1280x1025/graffiti-wallpapers-nyc-graffiti-pic-illuminati-swag-hype-eater-hiphop-news-and-wallpaper-64476.html


그래도 이 책은 한 번 정도는 읽거나 강연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책이 팔리고 언론을 통해 노출되는 만큼 각각의 아이템은 계속 이야기될 것이고 전혀 모르는 것보다 이야기의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