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사람들이 이야기할 만한 스토리

반응형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 8점
세스 고딘 지음, 안진환 옮김/재인

그렇다. 당신이 구매하는 것은 상품이 아니라 그 정당성, 그 스토리인 것이다.

이 책은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하고 이 마법같은 작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기업이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내고도 작은 실수나 제품의 문제 때문에 제대로 된 성과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이야기할 만한 무언가를 창조하라. 과대 선전이나 광고가 아닌, 진짜 그 무엇을 창조해야 한다.

뭔가 교과서적인 이야기보다는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면서 인사이트를 얻어가도록 하는 것이 저자의 의도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도 요즘은 마케터 뿐 아니라 소비자 역시 스토리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