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스티브 잡스] 6개월의 긴 여정

반응형
스티브 잡스 - 8점
월터 아이작슨 지음, 안진환 옮김/민음사

이 책이 나온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그래도 올해가 지나기 전에 다 읽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책의 두께 때문에 들고 다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집에서 시간이 날때마다 읽었습니다. 지난 6월에 구입한 책이니 5개월 정도 걸린 듯 합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애플이나 잡스 또는 잡스의 주변인에 대한 책들을 먼저 읽어보았습니다. 중복된 에피소드가 많지만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같은 사건을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라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잡스의 자서전이기도 하지만 작가의 객관적인 시선이 많이 개입되어 있습니다.

잡스 스스로 자신의 잘못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작가가 수집하고 인터뷰한 자료를 기반으로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주기도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이 책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판매 순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새것같은 중고책도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잡스가 아직도 살아있었다면 그렇게 열광적인 인기는 아니었을겁니다. 944쪽이라는 책의 두께가 독자들의 지갑을 그렇게 쉽게 열어주지는 않았을 겁니다. 전자책이라도 마찬가지구요.


아이폰5 국내 출시가 늦어지면서 음모론이 떠오르는 것을 보면 잡스 이후 다시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