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IT 슈퍼리치의 조건] 슈퍼리치의 패턴 분석

반응형
IT 슈퍼리치의 조건 - 10점
김정남 지음/e비즈북스

개별 기업이나 인물을 다룬 책은 많이 있지만 전체적인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글은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주목받는 글을 살펴보면 같은 사건이라도 좀 더 큰 그림을 그려보면서 설명해주는 글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이 책은 이미 알려져 있는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재배치하면서 어떤 관계를 맺고 있으며 어떤 흐름 속에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나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처럼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겠지만 앤디 그로브와 같은 인물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만 어느 정도 알고 있다면 IT 역사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은 인물들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인물 하나하나보다는 전체적인 이야기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어떤 인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참고자료에 있는 책이나 자료 중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책의 표지 시안이 3가지였군요. 슈퍼리치라는 단어에 맞추다 보니깐...아무래도 표지 선택이 제한적이었나 봅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책에 나오는 인물을 가득 표현하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http://ebizbooks.tistory.com/985


* 아직도 스티브 잡스 책을 붙들고 있는 분들에게 쉬어가는 타임으로 권해드리는 책입니다. ^^ 저도 마찬가지...이제 아이폰 만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 2010년에 나온 책 중에서 '슈퍼 리치 - 거대한 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라는 책이 있네요. 슈퍼 리치는 개별 인물에 초점을 두어 교훈을 얻는 스토리인가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