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자

[1日 1食] 인간이 세 끼를 먹게 된 것은..

반응형
1日 1食 - 8점
나구모 요시노리 지음, 양영철 옮김/위즈덤하우스

책을 읽지 않아도 관련 카페나 사이트, 언론 등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가장 중요한 개념은 1일 1식이 아니라 공복입니다. 이 책의 원래 제목은 '「空腹」が人を健康にする'인데 국내에 번역되면서 '1日 1食' 이라는 자극적인 제목이 붙으면서 인기를 얻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자의 책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도 아닙니다. 비슷한 시기인 지난 8월에 출판된 '50세가 넘어도 30개로 보이는 생활습관(50歳を超えても30代に見える生き方 「人生100年計画」の行程表)'은 오히려 1일 1식보다 일본 내 아마존 평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내용도 좀 더 포괄적이구요.

하지만 1일 1식이라는 제목이 국내 독자들에게는 잘 맞나봅니다. ^^


개인적으로도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보다가 이 책을 읽어보고 나서 절식의 방법으로 1일 1식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인류가 출현한 이래 17만 년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인간이 세 끼를 배불리 먹게 된 것은 불과 몇 십 년밖에 되지 않았다. 아무리 길게 잡아도 기껏해야 100년도 되지 않는 최근의 일이다.


과잉의 시대에 1일 1식이라는 것이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 흥미로운 것은 얼마전 1일 2식이라는 책 나왔습니다. 역시 지나치게 많이 먹고 있다를 강조하고 있지만 1일 2식은 일반적인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이미 하고 있는 것들이라...ㅠㅠ 별로 와닿지 않는 제목이었나 봅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04783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