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블로그

개발자 웹 디자인에 뛰어들다

반응형

오랜만에 번역서가 나왔습니다.

원서는 'Web Design for Developers: A Programmer's Guide to Design Tools and Techniques' 입니다. 번역서 제목에 '뛰어들다'라는 표현이 있어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좀 적극적인 표현이고 전반적인 내용은 개발자가 알아야할 디자인에 대한 두세가지 것들 정도가 될 듯 합니다.

http://pragprog.com/book/bhgwad/web-design-for-developers 


원서가 출판된 것이 2009년 12월이기때문에 그 사이에 일어난 많은 변화가 빠져있습니다. 디자인 기술을 다루는 책이었다면 아마 이 책이 세상에 나오지 못했을 겁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개발자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디자인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코드를 비유로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혹 개발 경험이 전혀 없다면 책을 읽는데 아주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http://t.co/4PU18DLr


너무 많은 주제를 다루다보니 각 주제를 상세하게 다루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특정 주제나 실습은 너무 깊게 들어가는 부분도 있어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개발자로 살아오면서 어쩌면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을 주제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색에 대한 이해라든지 접근성과 같은 내용은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기는 하지만 들여다보지는 않았을 겁니다.


색에 대한 이해가 개발자에게 무슨 소용이지 싶지만 간혹 화면을 모니터로 보는 것과 인쇄해서 보는 것이 왜 다른 색으로 보여서 곤욕을 치루는 개발자를 보면 부족하나마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인사이트 블로그 내용도 살짝 참고하세요.

http://blog.insightbook.co.kr/257

* 현재는 강컴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네요.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698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