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케이 - 10점
도사키 시로 지음, 오주원 옮김, 다니구치 지로 그림/세미콜론

사실 산에 오른다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자신의 한계와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자신의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합니다.

다니구치 지로의 만화는 만화의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원작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담하고 과장되지 않게 묘사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그림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K는 정체 불명의 K라는 인물을 통해 산에 대한 이야기와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전달해줍니다. 짧은 스토리로 엮은 책이지만 이야기 하나하나가 현장감있게 전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신들의 봉우리라는 책으로 많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2010년 한국을 방문해 엄홍길 대장과 함께 대담회를 가졌다고도 합니다.

* 국내에서 산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많음에도 불구하고 산을 주제로 한 만화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최근 다음 웹툰을 통해 peak라는 만화가 연재되고 있습니다만 산을 주제로 하기 보다는 산악구조대라는 사람을 주제로 하는 내용이라..
http://preview.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peak 

정보를 조금 더 찾다보니 1980년대 김기백 화백이 그린 '산을 타는 소년들'이라는 만화가 있었다고 하네요.

http://www.re-rock.com

http://www.re-rock.com

 
* 극화는 아니지만 월간 산에 꾸준히 연재되고 있는 만화가 있다고 합니다.
http://san.chosun.com/cartoonlist.html?catid=81&pn=1 

* 이 책을 읽다보면 '신들의 봉우리'를 주문하게 됩니다. 주의하세요. ^^ 
신고
Posted by 열이아빠

댓글을 달아 주세요



Yesterday639
Today259
Total1,986,990

티스토리 툴바